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 주식

메타버스 ETF 비교 - 국내(한국)

728x90

최근 메타버스, NFT 관련주들이 아주 핫 합니다. 그중 메타버스 ETF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시다시피 메타버스(Metaverse)란 영어단어 메타(Meta, 가상)와 유니버스(Universe, 우주) 합성어로 가상세계를 뜻하는 말입니다. 가상, 증강현실 기술이 발전하면서 메타버스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특히 코로나19언텍트 전환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메타버스의 기대감 또한 한층 커진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최근 페이스북이 사명을 메타로 바꾸면서 메타버스에 사활을 거는 모습까지 보여주었는데요. 어찌보면 메타버스는 이제 막 시작되는 시장이며, 아직은 어떤 기업이 미래 메타버스 시장을 선점하게 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따라서 하나의 기업에 투자하기 보다는 ETF에 투자하는 것이 오히려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물론 기업 공부를 철저히해서 정말 좋은 기업을 선택한다면 훨씬 좋지만.. 사실 공부해도 잘 모르겠고..)

 

서론이 길었네요. 빠르게 메타버스 ETF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 국내 상장 메타버스 ETF 4종

현재 국내에 상장되어 있는 메타버스 ETF는 총 4이 있습니다.

국내 상장 메타버스 ETF

 

 

- 메타버스 ETF 4종 구성종목 비교

ETF들의 구성종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TIGER Fn메타버스' 구성종목

 

▶ 'KODEX K-메타버스액티브' 구성종목

 

▶ 'KBSTAR iSelect메타버스' 구성종목

 

▶ 'HANARO Fn K-메타버스MZ' 구성종목

 

LG이노텍, 펄어비스, 하이브, NAVER 등 중복되는 종목이 굉장히 많네요. 다만 투자비율은 ETF별로 많이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메타버스 ETF 4종 상승률 비교

메타버스 ETF 4종은 21년10월13일에 동시 상장하였고, 현재 약 두달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메타버스 ETF 4종 상승률 비교

현재 TIGER Fn메타버스KODEX K-메타버스액티브가 약 30%의 상승률로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으며, ‘HANARO Fn K-메타버스MZ’가 17%의 상승률로 조금 부진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두달에 17%의 수익이면 부진하다고 말하기도 그렇네요, ㄷㄷ)

 

 

- 결론

국내 상장 메타버스 ETF 4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4개 중 어떤 ETF를 골라야 할지 또 고민이 생기네요.. 구성종목을 살펴보고 각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게임주들을 좋아해서 'KODEX K-메타버스액티브'가 좋아보이네요^^)

1118일 이후로 모든 ETF가 크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이제 시작되는 시장이니만큼 앞으로 우상향 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 본 글은 절대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728x90
반응형